현대 클릭 성능, 시승기, 옵션

자동차|2019. 9. 12. 04:00

현대 라비타는 세계 최초로 2001년에 대중에 공개되어 무난한 평가를 받으며 데뷔하였던 차량이며 조립과 생산이 2001년에 최초로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약 18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더불어 자동차 전반 설계가 현대자동차 J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현대 엘란트라, 현대 투싼, 현대 티뷰론과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현대 라비타는 차량 전반에 주로 부드러운 직선을 삽입하여 날카롭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하며 자동차 로고를 헤드라이트 중간에 삽입하여 균형감이 돋보이는 비율의 전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또, 텀블홈의 경사를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형태로 구성시켜 무난하며 클래식한 감성을 자동차 외관에 조성합니다.




뒷 범퍼를검정 몰딩 라인이 돋보이게 설계하여 귀여움이 돋보이는 자동차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으며 루프 라인을 뒤로갈수록 평평하게 상단에 위치시켜 실용적인 차량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리어 오버행을 짧은 비율로 설정하여 날렵한 차량 후방부의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습니다.




현대 라비타는 조수석에는 매뉴얼 시트 조절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안하게 동승자의 탑승이 가능케하고 센터 콘솔 박스는 운전자와 동승석 근처에 컴팩트한 크기의 장점을 가지고 위치합니다. 운전석 측면에 손에 잡기 쉬운 변속 장치를 장착하여 자연스러운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합니다.




여기에 깔끔한 모양의 시트 백 가니쉬를 탑재하여 뛰어난 물건 보관이 가능하게하며 전면 유리를 당당히 떠받치고 있는 A필러 가니쉬는 강성 높은 안전성을 전방 탑승자에게 제공합니다. 또, 소형차 치고 부족하지 않은 좌석의 헤드룸은 행복한 드라이브를 자연스럽게 구현합니다.




현대 라비타는 우수한 조향감이 구현되게 해주는 파워 스티어링을 가지고있으며 유동적인 공간 활용을 제공하는 슬라이딩 기능 2열시트가 내장되어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창문 여닫이를 가능케 하는 파워 윈도우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현대 라비타는 3개-4개의 엔진 실린더 개수, 자동과 수동 4단 5단의 변속기, 가솔린, 디젤을 연료로의 성능품질을 가집니다.



현대 라비타 차량의 시작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으로 최소 976만원입니다.

자동차


댓글()